현대해상 보험접수(사고접수) 이용안내
현대해상 보험접수 또는 사고접수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자동차사고 처리현황조회 및 하이카서비스이용내역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모바일로 접수시에는 현대해상 모바일 앱을 설치하여 접수하거나, 모바일 웹에 접속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전용 접수번호로 접수시에는 013-3366-5656번으로 청각장애인 및 언어장애인이 문자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콜센터로 접수시에는 1588-5656번으로 연락하여 ARS 단축번호 2번을 눌러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신속한 접수를 위하여 차량번호 및 피보험자 주민등록번호, 사고발생시간 및 장소, 차량 운전자 연락처와 주민등록번호, 상대방 운전자 연락처와 차량번호, 정비업체 및 치료병원(확정시) 정보를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사고접수 처리절차는 사고접수 및 보험금 청구 > 사고내용 조사 및 피해물/피해자 확인 > 청구서류 제출 > 보험금 신청(대인/대물배상의 경우 합의 포함) > 보험금 지급 순입니다. 3년 이내에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 청구할 수 있고, 보험금 확정일로부터 7일 이내에 지급됩니다.
사고과실 판정은 과실기준도표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실제 적용되는 과실은 사고현장, 사고형태, 차량파손/상태, 경찰서 조사내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사고조사 후 보험금을 지급해 드리며, 보험금 지급 후에도 추가 보험금 청구나 구상환입 및 판결 등의 사유로 보험금 지급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보상처리 관련 내용은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사고보험금 처리현황 조회 이용대상은 보험금 청구 접수 건이 있는 계약자 및 피보험자이고, 이용가능 시간은 365일 24시간입니다. 사고 처리현황에 따라 관련 내용이 변경되거나 조회되지 않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보상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하이카 고장출동서비스 이용내역 조회대상은 자동차보험 계약자이고, 이용가능 시간은 365일 24시간이며, 이용조건은 유지/만기/해지 계약에 대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하이카 고장출동서비스 이용내역만 조회할 수 있고, 고장출동서비스는 하이카서비스 특약 가입고객에게 제공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인터넷 콜센터 02-2116-1004번(평일 09:00~18:00)으로 연락해 주세요.
자동차사고 처리현황조회 및 하이카서비스 이용내역 조회를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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