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팩스번호 및 보험금청구
보험금 청구를 할 때 팩스로 구비서류를 보내는 방법이 있는데, 사실 저는 한번도 그러한 방식으로 해본적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예전에 보험금을 받으러 보험사에 갔었는데 직접 서류를 가지고 방문접수를 하는것이 가장 직관적이고 편하다는 말을 해주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인터넷 접수라든지 팩스접수를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한화생명 팩스번호 그리고 보험금 청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한화생명 홈페이지로 접속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가기 주소를 따로 올려드리지 않아도 인터넷 검색을 활용하여 충분히 접속이 가능합니다. 메인화면 우측에 있는 [사고보험금] 메뉴를 눌러서 들어가시면 청구절차와 방법안내가 있습니다. 업무를 볼 때에는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니 대표전화로 연락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구방법은 여섯가지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방문청구는 신분증과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내방하시면 되는데 업무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5시30분까지입니다. 두번째는 FP를 통한 대리청구가 있으며
세번째는 등기 우편 청구가 있습니다. 그리고 네번째로 콜센터를 통한 팩스 청구가 있는데요, 참고로 한화생명 팩스번호는 0503-8863-6363 인데요, 더 정확하게 하시려면 콜센터 상담 후 안내받은 팩스 번호로 구비서류를 송부하시면 됩니다.
다섯번째 방법으로는 인터넷 청구가 있습니다. 한화생명 홈페이지의 사고보험금 신청/조회 메뉴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동일한 경우에 가능합니다. 계약자와 수익자가 동일한 부모이고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이용시간은 365일 24시간 가능하지만 17시 이후 신청건은 익영업일에 접수되어 처리됩니다.
마지막으로는 모바일 청구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모바일앱의 사고보험금청구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동일하거나 계약자와 수익자가 동일한 부모이고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 가능합니다. 이용시간은 365일이며 17시 이후 신청건은 그 다음날에 접수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