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퍼센트 계산 하는법
중고등학교의 수학시간에는 식이 복잡한 확률 계산을 하곤 하지만, 막상 대학교를 졸업하고 취업하여 실무를 하게되면 비교적 간단하고 단순한 계산을 해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어떤 직장에 다니느냐에 따라서 차이가 있겠지만 말이죠.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엑셀 퍼센트 계산 및 셀에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으니까 여러분들도 한두번만 보시면 금방 따라할 수 있습니다.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표를 하나 만들어보았습니다. 좀 허접하긴 해도 어차피 예를 들기위하여
대충 만든거니까 이해해주세요. 구분, 데이터, 합계 그리고 퍼센트로 나누고 데이터에다가는 숫자를 1에서 5까지 입력했습니다. 합계는 SUM함수를 활용하여 합을 구했어요.
이제 퍼센트 영역의 셀에다가 결과값을 표시해봅시다. 셀을 선택하고 fx 함수입력 부분에다가 위의 그림과 같이 작성해줍니다. [데이터/합계]를 계산한 값이지만 합계 부분의 셀은 $문자를 활용하여 고정시켜놓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나머지 데이터들의 결과값도 자동으로 계산하기가 수월해요.
결과가 나온 셀을 선택하고 우측 하단 모서리 부분을 클릭한 채로 아래쪽 방향으로 드래그 합니다. 그러면 비어있는 나머지의 셀들도 결과값을 낼 수 있습니다. 이제 화면 상단으로 가서 [일반]이라고 되어있는 표시를 [백분율]로 선택하여 바꿔주세요. 그럼 결과값에 각각 100을 곱한 값으로 바뀝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자동으로 엑셀 퍼센트 계산 및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한 값으로 표시되더군요. 그럼 저의 설명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구요, 여러분들도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