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시계 초단위 확인하기
친구들하고 약속을 잡을 때 보통 시간단위로 잡거나 아니면 분단위까지 잡게됩니다. 초단위까지 정하지는 않을텐데요, 하지만 그런 상황이 아니고 티켓팅을 해야한다거나 수강신청 등을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1초라도 더 빠르고 정확하게 움직여야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서버시간 또는 서버시계와 같은 것들을 이용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여러분들이 흔히 볼 수 있는 네이버 시계 초단위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하거나 스마트폰을 할 때 네이버에 접속하지 않는분들 거의 없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어쨌든 페이지에 접속한 후 검색창에 [네이버 시계] 정도로 검색해줍니다. 그러면 곧바로 네이버 시계 초단위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이 넘어가기 전이나 분이 넘어가기 전 분단위 또는 초단위가 빨간색으로 표시되더군요.
[정각알림을 설정하세요] 부분에 체크표시를 하시면 정각이 될때마다 알람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알림음은 A, B, C 이렇게 세가지가 있는데요 모두 들어보시고 여러분들이 원하는 것으로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알람은 브라우저를 닫거나 체크박스를 해제하시면 취소 및 종료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네이버 시계 초단위 시간은 PC환경에 따라 오차가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럼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시간서비스 몇 가지를 더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 [세계시간]이라고 치시면 위의 그림과 같이 전 세계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국가 및 도시를 선택하시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도시선택] 버튼을 눌러서 시, 분, 초단위까지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예를들어서 서울이 오후 2시 5분일때 런던은 새벽 6시 5분이 되는군요.
[타이머]를 키워드로 잡아서 검색하시면 타이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설정한 시간이 모두 지나면 소리알람 기능까지 있었는데 현재는 알림 기능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시간과 분, 초 설정을 하시고 START 단추를 눌러서 타이머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