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워드 쪽번호 매기기
저는 개인적으로 워드를 잘 사용하는 편은 아닌데요 제 친구들 중에서는 워드로 문서작업을 하는 애들도 꽤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오늘은 MS 워드 쪽번호 매기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쪽번호 삽입 여부는 사실 문서 작성자의 마음이겠지만 문서의 양이 많다거나 할 때에는 번호가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이 더 좋을겁니다.
워드 프로그램을 실행시킨다음 문서를 임의로 작성해보았습니다. 제 블로그 이름을 입력하고 많이 방문해달라는 내용인데요 사실 내용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화면 상단 좌측에 있는 [삽입] 버튼을 눌러주시고 하위메뉴들 중에서 [페이지 번호] 항목을 선택합니다. 이 기능에 대한 도움말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F1] 단추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MS 워드 쪽번호 방식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위쪽, 아래쪽, 여백, 현재 위치, 번호 서식 설정 등 몇 몇 메뉴들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페이지 하단의 중앙에 표시하는 것이 보통인 것 같습니다. 서식 또는 강조색이 없는 일반 번호2 양식을 활용하면 되겠죠?
페이지 번호 서식 항목으로 들어가서 추가적으로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번호의 모양 형태라든지 장에 적용할 스타일, 구분 기호 사용 및 구역 구분 등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원하는 옵션 설정을 완료했으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미 추가한 번호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페이지 번호 메뉴로 들어가셔서 번호 제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것으로 MS 워드 쪽번호 매기기 및 지우는 방법에 대한 글쓰기를 마치겠습니다. 별로 어려운 부분이 없기때문에 모르셨던 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