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해보험 고객센터 ARS (KB손해보험)
LIG손해보험 고객센터에 대한 안내를 드리려고 하는데요, 사실 LIG는 과거 사명이고 현재는 KB손해보험입니다. KB손해보험의 역사부터 간단히 살펴보고 고객센터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1959년 범한해상보험으로 설립되었다가 1962년 범한해상화재보험으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1970년 럭키그룹과 흥국상사에 인수된 이후 1976년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했으며, 1978년 영국 런던에 처음으로 주재사무소를 개설했습니다.
1982년 범한화재해상보험으로 사명을 변경했고, 1983년 한국자동차보험 독점 체제 종결로 자동차보험업에 진출했으며, 1986년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고객프라자를 개설했습니다.
1988년 럭키화재해상보험으로 사명을 변경했고, 1990년 미국에 지점을 개설했으며, 1992년 인우자동차공업사를 인수하여 1993년 자회사를 럭키자동차서비스손해사정으로 출범시켰습니다. 또한, 1992년 금성사로부터 남자 실업배구단 운영권을 이관받았습니다.
1995년 LG화재해상보험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1996년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긴급출동서비스인 매직카를 실시하며 인터넷 홈페이지를 열었습니다. 1999년 LG그룹에서 계열분리 후 2000년에 CI를 변경하고 2005년 TAS자동차손해사정서비스도 세웠습니다.
2006년 4월 그룹명 변경에 따라 LIG손해보험으로 사명을 변경했고, 2009년 홈플러스에 재테크 보험 서비스를 열어 국내 최초로 마트슈랑스를 실시했습니다. 2013년 LIG그룹이 매각을 결정했고, 2015년 KB금융지주가 인수하여 현재 사명으로 바뀌었으며, 2017년 상장폐지되면서 KB금융지주의 완전자회사가 되었습니다.
KB손해보험 고객센터(콜센터) 전화번호는 1544-0114번(해외에서 이용시 82-1544-0114번)이고, ARS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누르는 ARS
<평일 09시 ~ 18시>
1번 : 자동차 사고접수 및 보상담당자 안내
2번 :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
3번 : 질병/상해/화재 보험금 청구 안내
4번 : 질병/상해/화재보험 상담, 변경, 해지
5번 : 대출
6번 : 자동차보험 상담, 변경, 해지
7번 : 고객불편 접수 및 ARS 이용요금 안내
0번 : 상담사 연결
*(별표) : 내용 다시듣기
#(샵버튼) : 이전단계 돌아가기
<심야/주말/공휴일>
1번 : 자동차 사고접수
2번 :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
3번 : 화재 및 배상책임 사고접수
5번 : 보험계약 관리를 위한 셀프서비스
62번 : 자동차 단기운전자 특약변경
*(별표) : 내용 다시듣기
#(샵버튼) : 이전단계 돌아가기
자동차 사고접수 및 고장출동 요청 서비스는 24시간 가능하고, 보험계약대출상담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합니다. 장기보험 및 자동차보험 기타상담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가능하고, 청각장애인을 위한 SMS 자동차 사고접수 및 고장출동 요청은 010-5563-0114번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용요금은 일반전화의 경우 시내통화요금인 3분당 39원이 부과되고, 070 인터넷전화 및 휴대전화의 경우 이용자 요금제를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2. 디지털 ARS
ARS로 전화를 걸었을 때 화면을 보면서 상담사 연결 없이 편리하게 연계된 모바일 서비스를 통하여 직접조회 및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디지털 ARS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앱 설치가 필요하며, Play스토어 또는 App Store에서 [KB손해보험]을 검색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디지털 ARS 이용시 데이터 사용료가 부과되고, ARS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일 09시 ~ 18시>
1번 : 자동차 사고접수 및 보상 담당자 안내
2번 :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
3번 : 보험금 청구 및 보상 진행조회
4번 : 질병/상해/화재/운전자보험 상담, 변경, 해지
5번 : 대출 신청/상환
6번 : 자동차보험 상담, 변경, 해지
7번 : 고객정보변경 및 증명서 발급
0번 : 상담사 연결
<심야/주말/공휴일>
1번 : 자동차 사고접수
2번 :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
3번 : 화재 및 배상책임 사고접수
5번 : 계약조회, 보험료납입, 증명서발급
7번 : 보험금 청구 및 보상 진행조회
8번 : 보험가입상담
다이렉트 자동차 가입문의, 다이렉트 장기/일반 가입문의, 일반/장기 보험상품 가입문의, 통신판매CS콜센터(카드/홈쇼핑), 퇴직연금 콜센터, 대출 콜센터, 장애인 전용 콜센터, 언어/청각장애인 전용 문자접수 연락처와 이용가능 시간에 대해서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관련글>
https://icycle.tistory.com/1196
전기차 보험 특약 및 긴급출동 서비스 [KB손해보험]
전기자동차 보험은 일반 내연기관 자동차 보험과 유사하지만, 전기자동차의 특성에 맞춘 추가적인 혜택과 고려사항이 포함된 보험상품입니다. 전기자동차 보험을 선택할 때에는 배터리 보장,
icycle.tistory.com
https://icycle.tistory.com/1188
군인 전세자금대출 - KB 군간부 전세자금대출
KB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군인 전세자금대출 또는 군간부 전세자금대출 상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국방부의 군 간부 전세대부 이자지원 사업에 따른 전세자금 대출상품입니다. 대
icycle.tistory.com
https://icycle.tistory.com/1141
KB 금융포인트리 카드 혜택 (국민카드 금융포인트 적립/사용)
포인트리는 포인트(Point)와 나무(Tree)의 합성어인데요, 하늘높이 쭉쭉 뻗어가는 나무를 통하여 최고의 포인트를 적립해드린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1점 이상시 다양한
icycle.tistory.com